menu
 

 
내용없음8
내용없음9
내용없음10









중앙도서관 지원(순회사서) 보드게임
  지난 목요일(10일, 17일) 오후16:00~17:00 보드게임이 진행되었다. 보드게임을 통해 함께 즐기고 규칙을 이해하는 과정속에 두뇌를 회전시켜 생각하는 힘도 기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보드게임의 신기한 룰도 체험을 하고 친구들과 즐기는 여가 활동이 되었다.
바스크치즈케이크만들기"가족 愛 데이"
  맞벌이 가정이 늘어남과 스마트 기기의 발달로 인해 각자의 공간에서 혼자만의 시간을 갖는 경우가 늘어 가족 간의 대화시간이 줄었다. 더욱이 어린 자녀가 성장함에 따라 혼자만의 시간을 갖기를 원해 가족 간의 대화 단절이 되는 경우가 많다. 프로그램을 통해 혼자만의 시간을 줄이고 바스크 치즈케이크를 함께 만들면서 가족 간의 생각을 공유하고 편안한 분위기 속..
체험이 있는 날"놀러와!오이도!"
  코로나 상황으로 온라인으로 다양한 체험을 즐겼던 어린이들에게 오프라인 체험을 제공하였다. 할로윈쿠키만들기, 비누공예, 젤리캔들만들기, 마카로니목걸이, 사탕거미만들기, 배찌만들기, 멋진머리연출, 색종이접기, 펄러비즈등 다양한 체험을 준비하여 체험이있는날이 진행되었다. 지역내 어린이집과 연계하여 지역의 어린이들에게 재미있는 체험거리를 제공할 수 있..
동화나와라! 뚝딱!
  미디어의 발달로 종이책보다 미디어를 접하는 경우가 많은 어린이들에게 쉽고 친숙하게 종이책을 가까이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상상력을 키우고 오이도지역의 특성상 상권과 관광지의 역할로 인해 문화적 시설이 적어 오이도 주변의 아동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된 프로그램 이며, 지역어린이집과 연계 운영하였다. 다양한 목소리를 내는 법도 배..
가치가장(場)! 오이도나눔축제
  센터는 지역사회 내 건강한 가정문화 조성 및 지역 주민의 문화적 욕구 충족을 위하여 2021년 4월, 6월 나눔 장터를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하여 왔다. 이를 통해 자원 재활용을 통한 건전한 소비문화와 나눔 문화 정착을 위해 부모와 자녀, 지역 주민이 함께 재활용 물건을 사고 팔면서 나누는 생황문화가 정착되고 자연스럽게 경제 체험 학습효과를 습득할 수 있는 기회..
독서퀴즈대회
  참여 아동들에게 독서를 권장하고 문제를 풀면서 성취감을 달성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22년 어린이 독서퀴즈대회가 환경을 주제로 진행되었다. 환경관련 도서를 읽고 주변환경을 둘러보는 계기를 마련하기도 하였다. 미디어가 익숙한 아이들이 종이책이 주는 감수성에 빠져 독서의 양이 늘었으며, 환경에 대한 지식을 쌓는 계기가 되었다.
마을활동가 양성교육"우리동네 지킴이"
1회용 쓰레기를 줄이고 재사용이 장려될 수 있도록 하는 제로웨이스트 운동 실천을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으며, 아름다운 오이도에 살고 있는 지역 주민으로서 마을활동가 교육을 통해 오이도의 생태 및 환경을 살펴보고 마을 안에서 할 수 있는 환경보호실천 방법을 모색하고 제안하여 오이도 환경을 조성하고자 진행되었던 프로그램이다.  총 2회기의 수업이 진행 되었..
사서선생님과 함께 놀아요!!"책이랑, 놀이랑, 보드게임"
  여름방학의 막바지를 맞이하여 책과 함께 놀이를 통해 규칙적인 생활로 되돌아 올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미디어가 익숙한 아동들에게 책에 흥미를 갖도록 사서선생님과 책도 읽고 다양한 게임을 하며 놀면서 주의집중력과 창의 사고력, 기억력, 신체조절 능력을 향상 시키는 프로그램 "책이랑, 놀이랑, 보드게임이 진행되었다. 본 프로그램에 만족도가 높았으며 참가..
오이도작은도서관 샌드아트 공연 및 체험"모래야 놀자!"
오이도지역 특성상 상권과 관광지 역할이 주를 이루다 보니 지역주민들에게 제공되어야 하는 문화적 혜택이 적다. 이에 지역의 어린이들에게 공연을 볼 때 지켜야 할 매너를 지키는 계기를 제공하고 책 속 세상을 모래로 만나 직접 보고 듣고 경험하게 하는 샌드아트 공연 및 체험 "모래야 놀자!"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코로나 일상회복 단계 적용에 ..
꼼지락꼼지락 토탈공예"원데이프로그램"
   작은도서관 운영 재계로 인한 한시적 연장운영이 진행 됨에 따라 도서관 활성화 방법으로 토탈공예를 진행하여 지역주민들에게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쉽게 접할 수 없었던 레진아트, 미싱을 활용한 파우치 만들기, 전통매듭을 통한 티매트 만들기등 3개의 원데이 프로그램이 진행 되었고. 시간이 부족했다는 아쉬움이 남았지만 모..
어르신과 함께 하는 푸드아트테라피"푸드야 놀자!"
  코로나로 지친 마음을 치유하고 우울감에서 벗어나 심리적 안정과 더불어 삶의 만족감을 향상 시키기 위해 나의 이야기, 나의 사랑이야기를 주제로 푸드아트테라피를 진행하였다. 나의 이야기를 꺼내는 것이 처음인 어르신들이 쉽게 이야기 하려 하지 않았고 이후 수업 중반에 한분씩 이야기 를 꺼내기 시작하였다. 나의 사랑이야기 속 자녀를 바라보는 삶, 남편을 바라..
말랑말랑 두뇌자극 보드게임
  코로나 거리두기 해제와 함께 어린이들의 여름방학이 시작 되었으며 방학기간동안 아동들의 안전한 놀거리와 친구들 과의 협동심과 관계형성을 돕기 위해 계획하였으며, 말랑말랑 두뇌자극 보드게임을 통해 놀면서 배우고 두뇌자극을 하여 주의집중력과, 창의사고력, 기억력, 신체조절능력을 향상 시키기 위해 진행 되었다. 보드게임을 통해 승, 패와 상관 없이 게임을 ..
찾아가는문화복지프로그램"노(老) 행복 라이프"
  출산이 저조하고 노인의 인구가 늘어가며 100세 인생을 논하는 시대가 열렸으며, 노년의 긴 삶에 대해서 생각을 하면서 인생 제2막을 만들어 가고자 생각하고 고민하고 즐길거리들을 찾고 있다. 이에 지역의 주민인 어르신의 무료한 삶을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주고자 찾아가는 문화복지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되었다. 주1회로 진행되었으며, 몸을 풀어주는 간단한 스트레..
오이도작은도서관"책을 소중히 도서관 이용자 교육"
  오이도작은도서관 재정비 후 개관 됨에 따라 초등학교 어린이들에게 도서관 이용자 교육을 실시 하였다. 순회사서가 도서관 이용자인 어린이들에게 교육을 진행하여 올바른 도서관 이용방법을 배울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었던 시간 이였으며, 학교에서의 간단한 공중도덕 실천으로 들었던 내용을 직접적으로 겪으며, 도서관의 역할 과 도서검색 방법을 알 수 있었..
책속으로 퐁당(어린이동화구연)
  호기심 많은 나이의 어린 아동들에게 책을 매개체로 쉽고 친숙하게 다가가 책속으로 여행을 떠나는 상상력을 키우고 오이도 지역의 특성상 상권과 관광지의 역할로 인해 문화적 시설이 적어 오이도 주변의 아동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역의 어린이집과 연계하여 진행하였다. 실감나는 동화 구연으로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 잡았고 다양한 독후 활동을 통해..
더위야~! 물러가라~!"어르신 음식나눔(빙수)"
  여름의 무더위가 시작되어 종일 폭염 주의보가 발령 됨에 따라 지역의 어르신들게 시원한 여름이 될 수 있도록 노인정으로 찾아가서 음식을 나누고자 하였다. 이에 더위를 이겨낼 수 있는 시원한 여름 디저트인 팥과 콩가루가 가득 들어간 빙수를 나누었다. 무더운 여름 더위도 피하고 옛 추억에 잠겨 더위를 피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갖을 수 있었..
1234567891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