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내용없음8
내용없음9
내용없음10









제   목 어버이날 행사
작성일 2020/10/16
첨부#1 58__28329.jpg (3,353KB) (Down:0)
첨부#2 58__28129.jpg (2,598KB) (Down:0)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어버이 은혜에 감사하고 어르신을 공경하고 존경하는 마음을 전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센터 내 행사 진행이 불가능하여 어르신 가정을 방문하여 꾸러미 선물을 전달함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였습니다.
추석맞이 ‘3차 더불어함께’ 꾸러미 키트사업
추석명절을 맞이하여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활동이 어려워진 센터강좌와 노인정을 이용하시는 어르신께 따뜻한 추석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꾸러미 선물박스를 전달 하였습니다. 풍요로운 한가위 되세요~  
‘더불어 함께’꾸러미 키트사업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활동이 어려워진 센터강좌와 노인정을 이용하시는 어르신께 긴급생계지원 및 심리정서지원을 하고자 ‘더불어 함께’꾸러미 키트사업을 진행하였습니다. 모두 반가워해주시고 좋아해주셔서 감사한 마음이었습니다. 모두 건강하세요.  
장가르기 사업진행
지난 3월에 '장담그기'를 하고, 60일 후 '장가르기'를 진행하였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지역주민과 함께 진행하지는 못하였지만, 코로나19가 안정화 된 후 지역주민과 장을 맛볼 생각을 하며, 정성껏 장가르기를 하였습니다.  
어버이날 행사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어버이 은혜에 감사하고 어르신을 공경하고 존경하는 마음을 전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센터 내 행사 진행이 불가능하여 어르신 가정을 방문하여 꾸러미 선물을 전달함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였습니다.
2020년 1월 사회교육프로그램
2020년 1월 힘차게 사회교육프로그램을 시작하였으나,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아쉽게 운영이 중단되었습니다. 코로나19 안정시 정상운영되기 바라며, 모두 건강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설날 음식 만들기 체험 & 음식 나누기
지역주민과 함께 설날에 대해서 알고 함께 음식 만들어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자원봉사자와 주민이 함께 모여 활동을 하는 계기로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되기를 바래봅니다.  
2019년 오이도문화복지센터 발표회
오이도문화복지센터 2019년 발표회가 수강생과 안심학교친구들 그리고 지역주민과 안심학교 학부모님의 많은 관심과 호응으로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습니다. 다시 한번 행사를 위해 노력하고 자리를 채워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인사 드립니다.
LED 매직쇼 공연
2019년 마지막공연은 LED 매직 퍼포먼스를 진행하였습니다. 140여명 친구들의 호기심을 충족시켜주었으며 아이들이 우와~ 우와~를 연신 외쳐대며 즐거워하여 뿌듯하였습니다.
다문화요리교실
올해 다문화요리는 베트남음식 까리와 월남쌈을, 한국요리로는 부대찌개와 돼지고기 메추리알 장조림 레시피를 서로 공유했습니다.
찾아가는 배움교실 '코딩'
2019년 경기도 찾아가는 배움교실에서 진행한 초등 코딩교실을 신청해서 8차시 과정으로 진행되었습니다.참여자의 만족도가 높았으며 내년에도 코딩 수업이 계속되니 많은 참여바랍니다.
2019년 가족과 함께 떠나는 가족여행
2019년 올해는 천안독립기념관과 아산 현충사에 다녀왔습니다. 가을 정취도 느끼고 역사의식도 고취시키고즐거운여행이었습니다.
10월 아나바다장터
2019년 하반기 아나바다장터는 행사장소를 역사공원앞으로 옮겨 진행하였습니다.아직 장소가 많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행사에 참여하신 분들은 역사유적공원앞에서 아나바다장터를 진행하는 것에 만족해 하셨어요. 앞으로 오이도문화복지센터 아나바다장터는 옥터초등학교 뒷편 역사유적공원 앞이라는 것을 기억해 주세요.
시흥시 찾아가는 문화 공연
2019 시흥시 찾아가는 문화공연은 꼭두쇠에서 준비한 전통연희공연으로 지역주민과 만났습니다.흥겨운 우리 춤과 우리 가락을 즐길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찾아가는 작가 예술가 프로그램
2019년 총 4차시 과정으로 오이도작은도서관에서 찾아가는 작가 예술가 지원 프로그램에 공모하여 진행하였습니다1차는 김은파선생님과 음악과 악기를 이용한 수업을 2차는 작가 강무홍선생님과의 역사수업을 3차는 박채란 작가님과 글쓰기 수업을 4차는 김병화 선생님과 동화책이야기를 나누는 갚진 시간들을 가졌습니다.
문화센터 도서관에서 "체험이 있는 날' 행사 진행
올해 처음 지역주민과 지역아동을 위한 체험한마당이 열렸습니다. 처음 함께 한 프로그램이었는데 아이들의 호응이 좋았습니다. 다음엔 성인들도 함께 할 수 있는 체험이 늘어날 수 있도록 노력해 볼게요.^^
2019년 제3회 오이도 야외 영화제 '코코'
올해로 세번 째를 맞이한 오이도야외영화제~올해는 6월 초여름밤.... 가족과 친구, 이웃과 함께 옥터초등학교에서 애니메이션 코코를 상영하게 되었습니다.여느해와 마찬가지로 지역주민과 옥터초등학교 학생, 학부모님, 학교관계자 등 모든분들의 관심과 참여로 성공적으로 행사를 진행할 수 있었고 안전하게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다시..
12345678910,,,13